고객님들께서 크린어스에 대해 자주 문의하시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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촉매제 보충은 어디서 하나요?
당사 복합DPF (SF-2 / SF-3) 의 경우 별도의 촉매제통이 부착이 되어 최초 장착시 촉매제 보충을 하며 촉매제 보충시기가 도래되면 자기진단장치의 표시창에 "FBC" 라고 표기 됩니다 .
필터클리닝 진행시 무상 공급 하고 있으며 , 추가로 촉매제 보충 요청시 당사 고객지원센타로 연락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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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소수 보충은 어디서 하나요?
PM-NOx 동시저감장치(CN-3)의 경우 요소수는[ 요소수바우처] 제도를 이용하여 보충합니다.
[요소수바우처] 제도는 구변일로부터 3년간(연500L) 차주가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바우쳐를 이용하여 요소수를 보충하는 제도 입니다.
장착 시 또는 당사 방문 시 전달 받은 요소수바우처 책자에 인쇄된 요소수바우쳐제도 시행 주유소에 방문하시어 바우쳐 제출 후 요소수를 보충하시면 됩니다.
간혹 기재된 주요소에서 요소수 공급 불가시 당사 고객지원센타로 연락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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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감장치 부착 후 출력저하 및 연료과다 소모 현상은 없나요 ?
환경부에서 제품에 대한 인증을 받을시 엄격한 시험규정을 통과해야만 하며 또한, 장치의 성능에 대하여 출력저하 및 연료 소비율 증가를 5%이내로 규정하고 기준에 만족하는 장치만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치 장착후 감성적 평가에 의해 출력이 저하된 느낌을 받으실 수는 있으나 차량 성능 저하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습니다.
출력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지원센타로 문의하시면 성실히 상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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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착 가능한 차종은 어떻게 선별합니까 ?
저감장치는 환경부에 인증받은 인증조건에 적합한 차종에만 부착이 가능하며 각 차량의 운행여건에 따라 달라지는 배기가스 온도조건을 충족해야만 부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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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F용 촉매제(FBC)는 어떤기능을 하나요?
DPF 촉매제(FBC:Fuel Borne Catalyst)는 연료에 미량 혼합되어 연소실내 연소과정에서 매연입자에 나노입자 형 태로 코팅되어 배출되며 이 나노입자가 매연이 저온에서 연소되도록 도와주는 촉매역할을 합니다.
촉매가 매연과 섞여 있으므로 귀금속코팅 방식의 DPF 에 비해 촉매(Fe)와 매연간의 접촉면적이 넓어 일단 재생온도에 도달만 하게 되면 단시간(5분) 내에 재생이 완료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촉매제 자체만 주입하더라도 실린더 내 연소개선효과에 의해 발생되는 매연이 10~30% 정도 저감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촉매제의 주입은 연료주입시 연료탱크에 자동적으로 이루어지면 25ppm(Fe)의 농도로 유지됩니다. 촉매제의 주입은 차량연비에 따라 다르나 보통 1년에 1회 주입하며 크린어스에서 3년간 무상 공급합니다.
촉매제 주입에 따른 2차오염물질 방출은 전혀 없으며 유럽의 VERT 및 한국의 환경부 인증시험 과정에서 검증된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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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진단장치의 압력1,압력2 램프가 점등됩니다.
당사 파샬DPF ( SF-P1/SF-P2)의 경우 자동차에서 발생되는 매연을 필터에 포집하고 , 이 포집된 매연을 엔진에서 발생된 배기열을 이용하여 재생시키는(태워 없애는 )장치로 배기온도가 250도 이상인 영역이 전체 주행의 10%이상 차량에만 장착을 하고 있습니다.
자기진단장치의 고압1,고압2 램프가 점등되는 것은 자동차에서 발생된 매연을 필터가 포집하고 있지만 이 포집된 매연이 재생되지 못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즉 자동차에 고속주행(70km/h이상)이나 언덕길 주행등의 고부하를 가하여 배기온도를 250도 이상으로 상승시켜 매연을 태워 없애야 하지만 저속운행을 주로 하는 차량의 경우 250도의 재생온도에 도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치의 효율적인 관리와 차량의 성능 유지를 위해서는 포집된 매연이 바로 재생될 수 있도록 주행시 배기온도를 올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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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진단장치의 rE6- 점등됩니다.
자기진단장치는 평상시 차량의 밧데리 전압을 안내하도록 되어 있으며, 저감장치 기능에 특이사항이나 에러가 발생 했을 경우 이를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자기진단 장치의 -rE6- 메시지는 저감장치 필터 내 포집된 매연을 태우는 과정(재생)을 표현합니다.
일정제어조건 및 운행패턴에 따라 재생주기가 변화하며, 보통 재생시간은 약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저감장치가 재생 중 일때 시동을 정지하거나, KEY-OFF를 하면 재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출력저하 및 백연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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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진단장치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습니다.
자기진단장치의 뒷면 컨넥터 연결 상태 및 배터리 연결된 휴즈 케이스 내부의 휴즈 상태를 확인 바랍니다.
정상 연결임에도 불구하고 전원이 공급되지 않을 경우 당사 고객지원센타로 연락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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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연(하얀연기)이 발생합니다.
백연의 주된 발생원인은 배기가스내 응축수나 황하합물 또는 연료가 저온에서 필터에 흡착되어 있다 고온에서 탈착 되어 방출되는 현상입니다.
즉, 장기간 저속운행 또는 공회전 운전시 배기가스내 수분성분이 필터에 흡착되어 발생을 하며 이때 역겨운 냄새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백연의 발생을 줄이기 위해서는 유사경유등 품질이 떨어지는 경유의 사용을 피하여야 하며 ( 일반주유소에서 주유하지 않고 품질이 보증되지 않는 경유를 주입하였을 경유를 말함) 연료휠터등 연료와 관련된 소모품을 정기적으로 점검 교환하는 등 주기적인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위와 같은 사항으로 인하여 저감장치 부착 차량 중 일부는 일시적으로 백연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백연 발생이 일시적이지 않고(필터 청소시) 계속 발생하는 경유 당사 고객지원센타로 연락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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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감장치를 부착하면 차량소음이 커지나요?
저감장치는 기존 차량의 배기라인(머플러/소음기)를 탈거하고 그 위치에 부착하게 됩니다.
차량의 소음기를 탈거하여 저감장치를 부착하다 보니 배기음이 저감장치 부착 전 보다 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저감장치 부착 후 배기 소음은 법적 최대 기준치 이하로(배기소음 허용기준 최대 110db이하) 차량 운행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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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감장치를 부착하면 차량에 진동이 생기나요?
저감장치는 기존차량부품(머플러등)을 탈거하고, 그 위치에 맞도록 개조 한 후 부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개조시 부품에 대한 비틀림 및 부품간 간섭현상이 발생하고, 이로 인한 진동.소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감장치 부착 초기 차량 진동 및 간섭 소음이 발생되시면 해당 장착점에 입고하시어 부착 상태를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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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감장치 부착 후 출력저하 및 연료과다 소모 현상은 없나요?
환경부에서 제품에 대한 인증을 받을시 엄격한 시험규정을 통과해야만 하며 또한, 장치의 성능에 대하여 출력저하 및 연료 소비율 증가를 5%이내로 규정하고 기준에 만족하는 장치만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치 장착후 감성적 평가에 의해 출력이 저하된 느낌을 받으실 수는 있으나 차량 성능 저하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습니다.
출력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지원센타로 문의하시면 성실히 상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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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재생/강제재생이란 무엇인가요?
저감장치는 일정 조건이 충족되면 자동으로 저감장치 필터내 포집 된 매연을 재생(연소)하게 됩니다.
자동으로 진행되는 재생이 원활하지 않거나, 저감장치내 경고메시지 점등 시 수동으로 매연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자기진단장치(OBD)상단에 위치한 3가지 버튼(◁ □ ▷) 중 양쪽 화살표 버튼을 동시에 약 3초간 누르면 자기진단기(OBD) 지시창에 “burn”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재생을 실시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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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연(하얀연기)이 발생합니다.
백연의 주된 발생원인은 배기가스내 응축수나 황하합물 또는 연료가 저온에서 필터에 흡착되어 있다 고온에서 탈착 되어 방출되는 현상입니다.
즉, 장기간 저속운행 또는 공회전 운전시 배기가스내 수분성분이 필터에 흡착되어 발생을 하며 이때 역겨운 냄새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백연의 발생을 줄이기 위해서는 유사경유등 품질이 떨어지는 경유의 사용을 피하여야 하며 (일반주유소에서 주유하지 않고 품질이 보증되지 않는 경유를 주입하였을 경유를 말함) 연료휠터등 연료와 관련된 소모품을 정기적으로 점검 교환하는 등 주기적인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위와 같은 사항으로 인하여 저감장치 부착 차량 중 일부는 일시적으로 백연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백연 발생이 일시적이지 않고(필터 청소시) 계속 발생하는 경유 당사 고객지원센타로 연락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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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감장치 재생(연소)을 일시 중지할 수 있나요?
저감장치는 자동으로 재생주기를 판단하여 저감장치 필터에 포집된 매연을 재생(연소)하고 제거합니다.
재생 중 백연 현상이 과도하게 발생되거나, 특이사항이 발생할 경우 자기진단장치(OBD)를 통하여 강제종료 할 수 있습니다.
자기진단장치(OBD) 상단의 3가지 버튼 (◁ □ ▷) 중 양쪽 화살표 모양 버튼을 동시에 3초 정도 누르시면 재생이 종료되며, 이 후 자기진단기 지시창에는 배터리 전압을 나타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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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소수(UREA) 및 촉매제(FBC)는 같은 종류인가요?
당사 중,대형 장치(SF-2, SF-3)제품에 사용되는 촉매제(FBC)는 연료촉매제로 차량의 연료탱크에 혼입되어 연소개선 및 촉매제 역할을 합니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요소수는 차량의 배기관에 분사되어 차량에서 배출되는 유해배기가스를 저감하는 역할을 합니다.
각 제품에 대한 특징이 있으므로 서로 혼합하여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FBC(촉매제)는 당 사 서비스센터를 통해서만 유통이 가능하므로 촉매제부족시 당 사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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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F용 촉매제(FBC)는 어떤기능을 하나요?
DPF 촉매제(FBC:Fuel Borne Catalyst)는 연료에 미량 혼합되어 연소실내 연소과정에서 매연입자에 나노입자 형 태로 코팅되어 배출되며 이 나노입자가 매연이 저온에서 연소되도록 도와주는 촉매역할을 합니다. 촉매가 매연과 섞여 있으므로 귀금속코팅 방식의 DPF 에 비해 촉매(Fe)와 매연간의 접촉면적이 넓어 일단 재생온도에 도달만 하게 되면 단시간(5분) 내에 재생이 완료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촉매제 자체만 주입하더라도 실린더 내 연소개선효과에 의해 발생되는 매연이 10~30% 정도 저감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촉매제의 주입은 연료주입시 연료탱크에 자동적으로 이루어지면 25ppm(Fe)의 농도로 유지됩니다.
촉매제의 주입은 차량연비에 따라 다르나 보통 1년에 1회 주입하며 크린어스에서 3년간 무상 공급합니다.
촉매제 주입에 따른 2차오염물질 방출은 전혀 없으며 유럽의 VERT 및 한국의 환경부 인증시험 과정에서 검증된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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촉매제 보충은 어디서 하나요?
당사 복합DPF (SF-2 / SF-3) 의 경우 별도의 촉매제통이 부착이 되어 최초 장착시 촉매제 보충을 하며 촉매제 보충시기가 도래되면 자기진단장치의 표시창에 "FBC" 라고 표기 됩니다.
필터클리닝 진행시 무상 공급 하고 있으며, 추가로 촉매제 보충 요청시 당사 고객지원센타로 연락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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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소수 보충은 어디서 하나요?
PM-NOx 동시저감장치(CN-3)의 경우 요소수는 [요소수바우처] 제도를 이용하여 보충합니다.
[요소수바우처] 제도는 구변일로부터 3년간(연500L) 차주가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바우처를 이용하여 요소수를 보충하는 제도 입니다.
장착 시 또는 당사 방문 시 전달 받은 요소수바우처 책자에 인쇄된 요소수바우처제도 시행 주유소에 방문하시어 바우쳐 제출 후 요소수를 보충하시면 됩니다.
간혹 기재된 주요소에서 요소수 공급 불가시 당사 고객지원센타로 연락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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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감장치 필터크리닝은 무엇인가요?
저감장치 부착 후 또는 필터크리닝 실시 후 10개월 이상 경과(일반적으로 1년 주기)된 차량은 필터크리닝을 받아야 보다 효율적으로 장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필터크리닝 신청은 당사 서비스센터로 요청하시면 됩니다.[TEL:1544-1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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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진단장치(OBD)란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하나요?
자기진단장치(OBD)는 저감장치를 모니터링하여 현재 상태를 알려드리는 알림 장치입니다.
기본적으로 차량의 배터리 전압을 표현하며, 매연을 연소(재생)시킬 경우 지시창에 ‘burn” 또는 “rEG”라는 메시지를 표출하여 현재 재생 중임을 운전자에게 알려드립니다.
그 외 메시지는 점검을 요하는 부분으로 당 사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시어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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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진단기장치(OBD) 지시창에 “burn”메시지가 나타나면서 하얀 연기가 발생하는데 장치결함인가요?
자기진단장치 지시창에 “burn”메시지는 저감장치에 포집 된 매연을 재생(연소)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매연을 태우는 과정 중 불안정한 연소 조건이 형성될 경우 백연(하얀 연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운행 중 중지하고 차량을 공회전상태로 유지하시면 현상이 개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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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행을 마치고 차량을 주차하는데 자기진단장치에 “burn”이 점등되어 있습니다. 시동을 꺼도 되나요?
자기진단장치에 표출된 “burn”표시는 저감장치에 포집된 매연을 재생(연소)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가급적 재생이 완료된 후 시동을 꺼 주실 것을 권장하며 바로 시동을 정지해야 할 경우 재생모드를 강제종료 후 정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생 강제종료 방법은 강제재생모드 진입방식과 동일하며, 자기진단장치의 3가지 버튼 (◁ □ ▷) 중 양쪽 화살표모양 버튼을 동시에 3초 정도 누르시면 종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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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진단장치의 압력1,압력2 램프가 점등됩니다.
당사 파샬DPF (SF-P1/SF-P2)의 경우 자동차에서 발생되는 매연을 필터에 포집하고, 이 포집된 매연을 엔진에서 발생된 배기열을 이용하여 재생시키는(태워 없애는)장치로 배기온도가 250도 이상인 영역이 전체 주행의 10%이상 차량에만 장착을 하고 있습니다.
자기진단장치의 고압1,고압2 램프가 점등되는 것은 자동차에서 발생된 매연을 필터가 포집하고 있지만 이 포집된 매연이 재생되지 못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즉 자동차에 고속주행(70km/h이상)이나 언덕길 주행 등의 고부하를 가하여 배기온도를 250도 이상으로 상승시켜 매연을 태워 없애야 하지만 저속운행을 주로 하는 차량의 경우 250도의 재생온도에 도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치의 효율적인 관리와 차량의 성능 유지를 위해서는 포집된 매연이 바로 재생될 수 있도록 주행시 배기온도를 올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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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진단장치 지시창에 “Hi-P”가 나타나는데 운행해도 되나요?
지시창에 표출된 “Hi-P”는 저감장치 필터내 매연이 많이 포집되어있음을 의미합니다.
수동 강재재생을 실시하여 매연을 제거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강제재생을 진행하였음에도 메시지가 점등될 경우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시어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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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진단장치의 rE6- 점등됩니다.
자기진단장치는 평상시 차량의 밧데리 전압을 안내하도록 되어 있으며, 저감장치 기능에 특이사항이나 에러가 발생 했을 경우 이를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자기진단 장치의 -rE6- 메시지는 저감장치 필터 내 포집된 매연을 태우는 과정(재생)을 표현합니다.
일정제어조건 및 운행패턴에 따라 재생주기가 변화하며, 보통 재생시간은 약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저감장치가 재생중일 때 시동을 정지하거나, KEY-OFF를 하면 재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출력저하 및 백연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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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진단기장치(OBD) 지시창에 “Err”메시지가 표시되는데 운행해도 되나요?
자기진단장치는 저감장치 작동상태를 모니터링하여 현재의 작동상태를 알려주는 기능을 합니다.
지시창에 “Err”메시지 표출은 저감장치 점검이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당사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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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진단기 지시창에 갑자기 “15441198” 나타나는데 무엇인가요?
지시창에 표출된 “15441198”은 당 사 서비스센터 연락처입니다.
저감장치 부착 후 필터크리닝 시기가 도래하였거나, 저감장치 점검이 필요한 경우 점등됩니다.
당 사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시어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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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진단장치(OBD) 지시창에 “FBC_EPt” 점등됩니다.
자기진단장치(OBD) 지시창에 “FBC_EPt”표시는 촉매제탱크내 촉매제잔량이 부족하여 보충해 줄 것을 의미합니다.
(SF-2,SF-3제품에 한 함) 촉매제탱크내 잔량을 확인하시어 부족할 경우 당 사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시고 보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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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진단장치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습니다.
자기진단장치의 뒷면 컨넥터 연결 상태 및 배터리 연결된 휴즈 케이스 내부의 휴즈 상태를 확인 바랍니다.
정상 연결임에도 불구하고 전원이 공급되지 않을 경우 당사 고객지원센타로 연락 바랍니다.